광고

김남국 국회의원, 안산시장 만나 지역 현안 적극 건의

22일 오전 김남국 국회의원-이민근 안산시장 조찬간담회 통해 정책협의 진행
김남국 의원 “단원구 현안 해결 위해 안산시장과 적극 협의하고 소통해나갈 것”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2:13]

김남국 국회의원, 안산시장 만나 지역 현안 적극 건의

22일 오전 김남국 국회의원-이민근 안산시장 조찬간담회 통해 정책협의 진행
김남국 의원 “단원구 현안 해결 위해 안산시장과 적극 협의하고 소통해나갈 것”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2/11/22 [12:13]

 

  ▲ 김남국 이민근 정책간담회 

 

안산시에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김남국 국회의원과 이민근 안산시장이 머리를 맞대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안산단원을)은 22일 오전 이민근 안산시장과 조찬간담회를 통해 안산시와 단원구의 현안을 주제로 정책협의를 가졌다.

 

이날 정책협의에는 김남국 의원과 이민근 안산시장, 김철진 경기도의원과 선현우·최진호 안산시의원, 안산시청 주요 실무자 등이 참석해 안산시와 단원구 정책사업과 예산 등을 주제로 이야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부도 스카이바이크 설치사업 ▲방아머리 마리나항만 개발사업 ▲시민시장 부지활용 계획 ▲초지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추진상황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지원 현황 등을 주제로 이야기 나눴다.

 

이외에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와 2차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예산사업 신청현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 의원은 대부도 스카이바이크 사업에 대해 “안산시가 대부도 관광시설을 발굴해 스카이바이크뿐만 아니라 여러 유형의 관광 상품 개발을 속히 추진해야 한다”면서 “안산시 차원에서 강한 의지를 갖고 사업 추진을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것에 대해 “방아머리 마리나항만 사업은 국가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것이고 다른 사업지들과 비교해 방아머리가 가장 큰 규모”라고 말하면서 “비용문제가 있다면 선분양제도나 민간자본 유입 등 해결방안을 적극 검토해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시민시장 부지활용 계획에 대해서는 “용역결과를 인근 주민과 상인, 시민들에게 충분히 알리고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한다”면서 “부지활용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는 만큼 우리 안산 시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계획이 수립되어 진행될 수 있게끔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책간담회를 마친 김 의원은 “안산단원을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안산시장과 안산시와 단원구에 산적한 현안을 주제로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정기적으로 이런 자리를 통해 안산시 발전을 함께 도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현재 국회에서 진행 중인 2023년도 국가예산 심사와 관련하여 안산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부도에 트램이라도 놓여졌으면 좋겠어요. 시화호트램 22/11/23 [22:46] 수정 삭제
  모노레일도 힘들면 도로.철도 같이 있는 금강하구둑을 생각하며 시화호방조제인 경우도 도로옆에 트램노선을 깔아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저터널까지 만들어서 신길온천역-시화호방조제-대부도-영흥도-어평도-자월도간 45인승 버스 크기정도 트램을 만들어 운행되었으면 좋겠군요. 대부도 인구 늘리려면 택지를 만들어야 할텐데 명분이 없으니 트램역세권개발로 돌파해나가야 않을까요? 시외버스터미널만들어 버스터미널주변개발도 해야 할테지만 버세권개발은 명분이 약하니 신길온천역-대부도-영흥도간 트램만들어 대부도에서 트램을 통해 신길온천역까지 가서 열차로 갈아타는 편리함 혜택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수도권 관내 조선소.연관공장을 한군데로 이주시키는 조선산단도 만들고 농수산물 가공산업단지도 만들며 관광단지까지 만들어 어떻게 해서든 5만명이상 거주하는 대부도를 만들려거든 신길온천역-대부도-자월도간 트램 만들기 관심 기울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심 부탁드립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