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지난 3일 의회 본회의장서 시상식 개최.. 두 의원 “시민 필요 정책화, 낮은 자세 소통 노력”
다짐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0:26]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지난 3일 의회 본회의장서 시상식 개최.. 두 의원 “시민 필요 정책화, 낮은 자세 소통 노력”
다짐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2/06 [10:26]

▲ 안산시의회 한명훈 김재국 의원이 지난 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기도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받았다. 왼쪽이 김재국 의원, 오른쪽은 한명훈 의원. 

 

안산시의회 한명훈 의원과 김재국 의원이 최근 경기도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 로 선정돼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두 의원은 지난 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중부권의장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전수자로 나선 송바우나 의장으로부터 이같이 공로패를 받았다.

 

중부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은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에 이바지한 경기도 중부권의 9개 시의회 의원들 을 격려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의장협의회에는 안산과 시흥, 안양, 부천, 광명, 김포, 군포, 의왕, 과천시의회 의장이 속해있다.

 

상을 받은 한명훈 의원은 8대 전반기 문화복지위원장을 지낸 재선 의원으로, 9대 의회 들어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에 속해 반월천 제수문 관리 실태 점검과 본오뜰 일대 침수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 활동을 벌이면서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아울러 시정질문을 통해 지역 내 주차장 부족과 중학교 부지 개발, 신안산선 노선 연장 문제를 포함, 현안 해결을 위 한 대안들을 제시하며 의회의 대시민 신뢰성을 높이는 데에 기여했다.

 

수상자인 김재국 의원 역시 지난 7대 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한 재선 의원이며, 다양한 의정 경험을 살려 ‘여 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조례안’ 발의에 참여하는 등 입법활동을 통한 시민복지 향상에 이바지했다.

 

그는 또 소속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성실히 활동하는 가운데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의 마스크 계약과 예산 집행 과정의 허술함을 지적하며 투명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명훈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와 필요를 파악해 정책화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으며, 김재국 의원 도 “자만하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