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염종현 의장, 22일 ‘제21회 중부율곡대상’ 광역정치부문수상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2/22 [15:44]

염종현 의장, 22일 ‘제21회 중부율곡대상’ 광역정치부문수상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2/22 [15:44]

▲ 230222 염종현 의장, 22일 제21회 중부율곡대상 광역정치부문 수상_ (왼쪽부터)전미란 여사, 최윤정 대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제11대 의회 의장으로서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1회 중부율곡대상’ 광역정치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2일 경인지역 종합일간지 ‘중부일보’ 주최로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염 의장을 대신해 부인인 전미란 여사가 참석했다.

 

전 여사는 상패와 상금을 대리 수상한 뒤 “본인이 당연히 참석해야 함에도 불가피한 일정으로 대신 수상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큰 상을 준 최윤정 중부일보 대표를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율곡의 정치철학인 위민정신 실천을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바른길을 가달라는 중부율곡대상에 담긴 소중한 의미를 염종현 의장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염 의장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투철한 사 명감과 대민봉사 정신으로 지역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해 8월 제11대 의회 전반기 의장에 당선된 이래 ‘의회사무처장 개방형 전환’, ‘초선의원의정지원추진단 및 공약정책추진단 구성’, ‘여야정협 의체 발족’,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재출범’ 등 진취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도민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 온 것으로 평가된다.

 

염 의장은 이날 받은 상금 50만 원 전액을 최근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성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중부율곡대상은 중부일보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율곡 이이의 민본정신과 위민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정치인과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에는 ‘국가정치’, ‘자치단체 경영’, ‘광역정치’, ‘기초정치’, ‘공공기관 경영’ 등 5개 부문에서 염 의장을 비롯해 총 14명이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