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춘, 세계를 품다!’ 굿뉴스코페스티벌, 서울시민에게 행복 전해

IYF,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서울 공연 성료
이수성 전 국무총리‧국회의원 박성중‧주한 외국 대사 등 봉사단원 격려

하지영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18:26]

‘청춘, 세계를 품다!’ 굿뉴스코페스티벌, 서울시민에게 행복 전해

IYF,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서울 공연 성료
이수성 전 국무총리‧국회의원 박성중‧주한 외국 대사 등 봉사단원 격려

하지영시민기자 | 입력 : 2023/02/27 [18:26]

 

  ▲ 미국 등 북미 지역에서 봉사를 하고 돌아온 단원들이 댄스를 하고 있다. 

 

비정부기구(NGO)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IYF)이 주최하는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성황리에 개최됐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해외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온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단원들이 1년간의 봉사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자신들이 얻은 경험을 시민들과 나누고자 직접 기획해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해외봉사단 귀국콘서트이다.

 

서울지역 42명을 포함해 국내 122개 대학, 339명의 해외봉사단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했다.

 

  ▲ 중남지 지역 봉사단원들이 중남미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해외봉사단 출신 대학생 밴드와 댄스팀의 식전 공연에 이어 봉사단원들이 현지에서 경험한 문화와 감동을 춤으로 표현한 세계 문화공연이 6천여 명의 서울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로 다른 단원들이 함께하여 하나가 되는 행복한 순간을 표현한 미국 문화댄스 ‘We go together’과 아프리카에서 느낀 자유와 사랑을 표현한 아프리카 전통댄스 ‘Nostalgia,’ 단원들이 심은 씨앗이 남태평양의 섬들을 하나로 이어준다는 연결의 힘을 전달한 남태평양 문화댄스 ‘Duabau’ 등 6개 대륙의 문화공연이 다채롭게 선보였다.

 

특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자기 삶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꿈을 찾은 이야기를 직접 전하는 체험담 발표와 연극은 참석한 6천여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 남태평양 지역 봉사단원들이 남태평양 전통댄스로 _연결의 힘_을 표현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남태평양의 섬나라 키리바시에서 해외봉사를 한 문은영 단원은 “매사에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없어 ‘난 안 돼’라는 말을 달고 살았지만, 현지 대안학교에서 음악 교육 봉사를 하며 자신의 틀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삶을 살 수 있었다”는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또한, 김하은 단원이 자메이카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자기중심적인 관점을 바꾸고 바꾸었을 때 비로소 타인의 사랑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삶의 행복을 알게 된 이야기를 연극으로 꾸민 ‘자메이카에서 얻은 행복’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박성중 국회의원, 정태익 한국외교협회 명예회장, 홍수환 한국권투위원회 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국내 귀빈과 잠비아, 콩고민주공화국, 필리핀 등 8개국 대사와 외교관들이 대학생 해외봉사단원들을 격려했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단원들은 이 세상에 너무도 평화롭고 아름다운 숲을 만들고 있다.

 

이들이 앞으로 우리나라의 정신적인 가치를 높이고 세계의 평화를 이끄는 큰 길이 되어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성중 의원은 행사 후, 우수 해외봉사단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단원들이 해외봉사활동을 마치고 밝은 얼굴로 돌아올 때 너무나 감사하다.

 

우리 단원들의 활동을 현지 정부에서 굉장히 좋아해서 수많은 대통령 및 정부 인사와 함께 일하고 있다.

 

앞으로 이 학생들이 세상을 이끌어 나간다면 훨씬 더 밝은 세상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잠비아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21기 단원 이주용(23, 건국대)씨는 “‘우리가 지난 1년간 봉사활동을 하며 얻었던 행복이 담긴 춤을 추자’라는 생각이 우리를 한마음으로 만들었다.

 

무대에 서는 매 순간이 행복하다”며 “우리 공연을 보고 행복을 느끼고 마음을 여는 모든 관객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21기 단원들의 해외봉사활동 체험수기를 모은 수기집 ‘행복을 품고, 세계를 날다’가 21일 발간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