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7일 기행·문복·도환委, 각각 시 소관 부서와 282회 임시회 안건 등 현안 협의해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3/08 [11:38]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7일 기행·문복·도환委, 각각 시 소관 부서와 282회 임시회 안건 등 현안 협의해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3/08 [11:38]

▲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가 7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개최된 기획행정위원회 간담회 모습.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7일 제282회 임시회를 앞두고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3개 상임위원장실에서 각각 열린 간담회에는 3개 상임위원회 위원들과 시 39개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서는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 총 126건이 논의됐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 위원들은 시 청년정책과를 비롯해 15개 부서 관계자들과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 료 지원 건을 포함한 48건을 협의했다.

 

위원들은 간담회에서 청년 도전 지원사업과 관련해 형식적인 지원이 아닌 실효성 높은 지원 방안을 검토해 줄 것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민시장 부지 복합개발 사업 방향의 결정 근거를 제시해 줄 것 등을 시에 요청했다.

▲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가 7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위쪽부터 차례대로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의 간담회 모습.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현옥순) 위원들도 이날 시 문화예술과 등 13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안산시 문화원 지원 및 육 성에 관한 조례안 등 44건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안건들 중 안산 대부도 뱃길 도선사업에 대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세부 계획 수립을 주문했으며, 아울러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가 기업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유재수) 위원들의 경우는 건축디자인과 등 11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안산시 건축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4건에 관한 사전 설명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시가 선도적으로 추진 중인 수소 도시 조성 사업의 예산 증액 편성 사유를 확인하는 한편 현재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관내 지역에 대한 차선 확보 방안 및 진입로 개선 등의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을 논의한 의회는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7일까지 282회 임시회를 개최해 올해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