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그리너스FC, 2023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4:56]

안산그리너스FC, 2023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3/09 [14:56]

 

▲ 안산그리너스FC, 2023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실시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가 ‘그리너스 힐링체조’을 시작으로 2023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8일(수) 안산그리너스 김길식 단장과 홍보마케팅팀 이제영 팀장 및 사무국 직원들은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그리너스 힐링체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안산그리너스 신재혁 선수도 참여해 활동에 앞장섰다.

 

‘그리너스 힐링체조’는 운동을 통해 안산 시민의 건강증진 및 향상 지원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 3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에서 실행되었다. 프로그램은 간단한 워밍업, 튜빙 밴드를 통한 스트레칭, 코어 트레이닝, 유산소 및 전신 근력 운동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운동에 익숙치 못하다 할지라도 문제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 위주로 구성하였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 안산그리너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스트레칭 및 트레이닝 ‘그리너스 힐링체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 해 축구 체험을 제공하는 ‘그린 스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홈구장 와~스타디움 경기장을 투어하는 ‘풋볼 탐험대’와 안산시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풋살 팀 ‘그린널스’ 각종 단체들을 방문해 일손을 돕는 ‘그리너스 봉사대’ 등으로 프로그램 종류 또한 다양하다.

 

이 밖에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운동 증진 프로그램 ‘그리너스 헬스케어’ 또한 매주 안산시 상록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안산 시민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장시킨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준비, 기획함으로써 더 많은 안산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구단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프로선수들도 앞장서서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어린아이들에게는 추억이 되는 활동과 중장년층에게는 생활 운동 등 실생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추진하며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할 계획이다. 

 

안산그리너스 김길식 단장은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매우 기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적극적으로 찾아가야겠다고 다짐한다”며 “앞으로 진심을 다해 안산 시민들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안산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