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일동, 독거노인 주택 내 안전사고 예방사업 추진

주거취약 독거노인 31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안내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0:11]

안산시 일동, 독거노인 주택 내 안전사고 예방사업 추진

주거취약 독거노인 31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안내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3/03/17 [10:11]

 

 ▲ 안산시 일동, 독거노인 주택 내 안전사고 예방사업 추진     

 

안산시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독거노인 312가구에 주택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17 일 밝혔다.

 

해당 가구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1천119가구 중 LH임대주택·자가 거주자 및 시설입소자를 제외한 주거급여 수급자 가구 전체이다.

 

이번 안내문 발송은 지난 3월 2일 개최한 일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의에서 논의된 내용이며, 우편물에는 주거환경 체크리스트 및 전기안전 체크리 스트가 동봉되어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미끄럼방지 테이프 부착 ▶안전바 설치 ▶전기안전점검 ▶노후 전기장판 교체 등 10여개이며, 대상자가 서비스 이 용을 희망할 경우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팀이나 행복마을관리소로 연락하면 행 복마을지킴이가 방문해 요구사항과 필요사항을 체크한 뒤 각 가구에 필요한 시설이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일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는 그간 주택 화재 사고로 주민들이 입는 피해가 막대함을 들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 추진에 힘써왔다. 또한 노인 1 인가구가 많은 일동 특성에 맞추어 어르신들의 주택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 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송해근 일동장(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장)은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약속하며, “일동 주민들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