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연구 스펙트럼 넓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발 내딛어

16일 3개 의원연구단체 각각 간담회 및 현장활동 실시, 1개 단체도 곧 간담회 예정...
4개 단체 올 10월말까지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책, 조례 정비 등 연구과제 수행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0:19]

연구 스펙트럼 넓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발 내딛어

16일 3개 의원연구단체 각각 간담회 및 현장활동 실시, 1개 단체도 곧 간담회 예정...
4개 단체 올 10월말까지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책, 조례 정비 등 연구과제 수행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3/17 [10:19]

 

 ▲ 안산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6일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사진 위부터 이날 ‘안산맞춤 연구소’와 ‘인구정책 연구모임’, ‘다문화를 품은 안산’ 소속 의원들이 각각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들이 다양한 주제를 연구 수행 목표로 밝힌 가운데 최근 첫 일정을 소화하면서 본 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와 ‘인구정책 연구모임’, ‘다문화를 품은 안산’은 지난 16일 각각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했으며,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도 조만간 첫 간담회를 열어 활동 시작 을 알릴 예정이다.

 

앞서 이들 4개의 연구단체는 지난달 개최된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서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책, 조례정비 등의 연구과제와 활동 계획을 공개하면서 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바 있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맞춤 연구소’가 안산시 기획예산과 측으로부터 부서 입장을 청 취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 사무 위탁 제도의 개선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 목적인 안산맞춤 연구소에는 현옥순 대표 의원과 이진분 박은경 이대구 김유숙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시 위탁 사무 규정의 미비점과 불합 리한 점은 없는지 점검해 행정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시 인구감소 실태 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연구과제로 내세운 ‘인구정책 연구 모임’이 안산시 청년정책관과 여성가족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연구단체 소속 최찬규 대표 의원과 설호영 최진호 선현우 의원은 단체 구성 배경과 연구 목적에 대해 설명 한 뒤, 참석한 시 관계자들부터 지역 인구 현황 및 추세, 관련된 정책 효과 등에 관한 보고를 듣고 연구단 체의 과제 심화를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했다. ‘다문화를 품은 안산’도 이날 저녁 원곡동 다문화특구 일대를 방문해 현장활동을 벌였다.

 

황은화 대표 의원과 유재수 이혜경 박태순 한명훈 한갑수 의원이 속한 이 연구단체는 상호문화도시로서 안 산의 특성에 맞는 다문화 정책 발굴이 연구 목표로, 이번 활동에서 안산의 대표적 다문화 거리인 원곡동 다 문화특구에 대한 조사와 상인 면담 등을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운영 개선점을 찾는 데에 주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