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안산공업고등학교-안산국제비지니스고등학교, 중소기업인력양성대학사업 컨소시엄 업무 협약 체결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3/17 [15:02]

안산대학교-안산공업고등학교-안산국제비지니스고등학교, 중소기업인력양성대학사업 컨소시엄 업무 협약 체결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3/17 [15:02]

 

  ▲ 안산대학교 사진 

 

안산대학교 AI웹서비스과는 지난 6일 대학 본관 비전룸에서 안산대학교-안산공업고등학교-안산국제비지니스고등학교와 ‘중소기업 인력양성 대학 사업’ 참여를 위한 기술사관운영 컨소시엄 구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기술사관)’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미래 유망분야 중소기업 전문인력 및 현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과 정민영 교수(현장실습센터장, AI웹서비스과 학과장), 김태욱 대외협력처장, 김철연 ICC센터장, 안산공업고등학교 김경수 교감, 안산국제비지니스고등학교 최승균 부장교사 등 양측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고교와 대학 간 미래 유망분야 중소기업 전문인력 및 현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 기술 사관 육성사업 교육과정 운영, 학사관리, 사업비 집행 △ 참여기업의 신청·접수 및 학생 선발 △ 산학 연계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운영 등에 관해 협약했다.

 

윤동열 총장은 “안산대학교는 평생직업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대학-특성화고등학교- 산업체가 연결되는 학생 성공 친화적 선도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하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경수 교감은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과의 협력이 잘 구축되어, 학생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정민영 교수는 (가칭)스마트제조 선도기술 사관 양성 사업단에 관해 설명하고, 기술사관양성사업을 통해 특성화고교-안산대학교로 연결되는 2+2의 인력양성의 파이프라인을 구성계획을 공유했다.

 

안산대학교 AI웹서비스과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와 교육과정을 협력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제조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