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제1차 간담회 개최

21일 의회 대회의실서 市 관계 부서 관계자들과 과제 심화를 위한 세부 사항 협의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0:26]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제1차 간담회 개최

21일 의회 대회의실서 市 관계 부서 관계자들과 과제 심화를 위한 세부 사항 협의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3/22 [10:26]

 ▲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이 지난 21일 의회 대회의실에서제1차 간담회를 가졌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진숙)이 21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례 정비 연구모임의 김진숙 대표 의원을 비롯해 이지화 김재국 박은정 의원과 안산시 의정협력팀 및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산시 현행 조례에 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조례의 실효성을 높이는 것이 연구 목표인 연구모임 은 첫 일정이었던 이날 간담회에서 향후 활동 계획과 연구의 세부 사항을 협의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의원들은 먼저 연구 용역을 통해 안산시 현행 조례 528건을 살피고 상위법에 명시된 필수 조례에 대해서는 100% 정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아울러 조례 재개정 폐지를 위한 조례 관련 교육을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대상으로 추진하며, 연구 중간보고서 작성 후 1차 조례 정비를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향후 연구결과를 의원 발의 조례안에 담아내거나 시 집행부와 공유해 조례 정비 작업이 효율 적으로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숙 대표의원은 “연구 과제 수행에 관한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것이 이날 간담회의 주된 의제였다”면서 “활동 방향에 대해 어느 정도 논의가 끝난 만큼 의원들과 합심해 시정에 도움이 되는 연구 결과를 도출하는 일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