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윤정 의원(안산3), 굴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철회 경기도가 앞장설 것을 촉구

경기도민 강제징용 피해자 209명, 경기도가 강제징용 철회를 위해 앞장서야
지금의 대한민국은 수많은 독립투사와 강제징용 피해자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16:49]

장윤정 의원(안산3), 굴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철회 경기도가 앞장설 것을 촉구

경기도민 강제징용 피해자 209명, 경기도가 강제징용 철회를 위해 앞장서야
지금의 대한민국은 수많은 독립투사와 강제징용 피해자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3/23 [16:49]

▲ 장윤정 의원(안산3),굴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철회 경기도가 앞장설 것을 촉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민주, 안산3)이 유관순 열사가 돼 23일(금) 열린 제36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장에 나타났다.

 

5분 발언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굴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철회를 위해 경기도가 앞장설 것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장윤정 의원은 “윤석열 정부는 지난 3월 6일 국민의 자긍심도, 국가의 자주성도, 피해자들의 울분도 모두 내팽개쳐버리고 굴욕적인 강제징용 셀프배상 해법을 결정하였다”면서 “이는 대법원 판결을 무력화하고 정부가 스스로 나서 일본 정부와 전범기업에 면죄부를 주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윤석열 대통령이 말한 일본과의 친선은 몇 차례의 진정성 없는 사과가 아닌 가해자의 진심어린 사과와 피행자에 대한 배상이 선행되었을 때 가능 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6일(목) 윤석열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을 무효화하기 위해 대일 굴욕외교 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킨 것을 상기시키면서 경기도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장윤정 의원은 ”행안부 소속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 희생자 등 지원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강제징용 피해자 중 경기도민이 209명 에 이른다.

 

경기도는 강제징용 해법 철회를 위해 함께 움직여야 한다“면서 ” 강제징용 해법 철회는 경기도민을 위한 것이며, 경기도민의 요구에 답하는 것 이다“고 호소했다. 경기도교육청에도 올바른 역사의식 교육을 위해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장윤정 의원은 ”우리는 후손들에게 우리가 발딛고 사는 현재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알 수 있게 하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려주어야 한다 “면서 올바른 역사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식민사관이나 가해자의 논리를 옹호하는 잘못된 인식에 학생들이 빠지지 않도록 역사교육을 강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윤정 의원은 마지막으로 유관순 열사가 숨을 거두기 전 남긴 유언을 상기 시키면서 ”대한민국이 지금과 같이 발전될 수 있었던 것은 과거 목숨을 바쳐 대한민국을 지켜낸 수많은 독립투사와 강제징용 피해자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다 “면서 ”단 한 명의 억울한 강제징용 피해 도민이 없도록 우리 경기도가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