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1일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반월천 수문관리 관리권 확보 등 주문사항 담은 보고서 의결... 제28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 예정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09:16]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1일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반월천 수문관리 관리권 확보 등 주문사항 담은 보고서 의결... 제28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 예정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6/02 [09:16]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지난 1일 의회 제1상임위원실에서 제3차 회의를 갖고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사진은 특위 소속 위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회의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지난 1일 의회 제1상임위원실에서 제3차 회의를 갖고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채택한 보고서에는 ▲반월천 수문의 부적절한 관리에 대한 책임 규명 및 관리권 확보와 ▲세계정원 경기가든의 토사 유출로부터 안산갈대습지의 수생태계를 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점검 실시 ▲시화조력발전소와 안산·시흥·화성 등 시화호 유역 지자체 간의 폭우 대비 공조시스템 구축 ▲본오뜰 지역 농배수로 실태 조사 용역을 통한 농배수로 문제 개선 방안 마련 등 4개 주문사항이 담겼다.

 

특위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활동결과보고서의 결론부에 해당하는 이 주문사항들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고 자구 수정 및 내용 추가 절차를 밟았다.

 

앞서 특위는 지난달 25일에도 의회 대회의실에서 활동결과보고회를 열어 지난해 9월 출범한 이래 9개월간 활동했던 사항들을 지역 각계와 공유하기도 했다.

 

박태순 위원장은 “활동기간 동안 한마음 한뜻으로 특위 활동에 힘써 준 동료 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시 집행부를 비롯한 유관 기관들은 특위가 제시한 주문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가오는 하절기에 지난해와 같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특위는 이 보고서를 오는 29일 제28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 제출해 최종 의결을 받은 뒤, 책자로 제작해 실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