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복 코딩스쿨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해요 다름을 넘어 어울림으로 성장하는 안산원곡초 코딩교육 실시

5월 25일~6월 22일 매주 목요일마다 행복코딩교육 실시
알버트 로봇 코딩을 기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1:45]

행복 코딩스쿨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해요 다름을 넘어 어울림으로 성장하는 안산원곡초 코딩교육 실시

5월 25일~6월 22일 매주 목요일마다 행복코딩교육 실시
알버트 로봇 코딩을 기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6/05 [11:45]

  안산원곡초등학교, 행복 코딩스쿨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해요!

 

안산원곡초(교장 안복현)는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SKT와 하나은행이 함께 하는 청소년 행복 코딩 스쿨 교육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언플러그드 코딩 및 AI 기초 교육, ▲알버트 카드 코딩 교육, ▲ AI 코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교육될 예정이다.

안산원곡초등학교는 모든 학생이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역량 강화 활동으로 SW 및 코딩교육을 구성·운영해 왔다. 미래형 교육과정으로 AI 코스웨어 프로그램 도입,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에듀 테크 활용, 학년별 SW 및 AI 맞춤형 교육과정 구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 교육 내실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복 코딩 스쿨에는 안산원곡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5주 동안 5차시의 교육을 진행하며 인공지능 알버트 로봇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AI의 기초를 이해하기 위한 수업을 실시한다.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움직여 보는 카드 코딩 교육을 시작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입력하여 로봇을 움직이는 코딩 프로그램 구성까지 학생 맞춤형 코딩 프로그램을 교육할 예정이다.

본교 6학년 한정권 학생은“단계 단계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아주 재밌었다. 이러한 로봇 기술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직접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나만의 SW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안산원곡초등학교 안복현 교장은“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배움을 실천하는 본교에서 코딩은 서로 소통하는 방법이자 새로운 언어”라며“다름을 넘어 어울림으로 성장하는 안산원곡초 학생들이 마음껏 미래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