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명소로 부각… 누적 관람객 10만 명 임박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2/11 [11:24]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명소로 부각… 누적 관람객 10만 명 임박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2/11 [11:24]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명소로 부각… 누적 관람객 10만 명 임박,체험프로그램 박물관에 모여라 뚝딱뚝딱 산박공방 진행 사진


안산시가 운영하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지역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시흥·광명·수원·화성 등 인접 지역의 시민들도 즐겨 찾는 도내 지역 명소로 부각 되는 것이다.

 

안산시지난 20229월 개관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누적 관람객 10만 명을 앞두고있다11일 밝혔다.

 

경기도 1호이자 대한민국 1호 산업박물관인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대한민국 산업 발전사의 한 축인 시의 현대 산업사를 전시·수집·교육·연구하고 있으며, 복합문화시설로 운영되고 있다.

 

그룹 god의 멤버 김태우를 비롯해 존박, 소수빈, 김기태, 듀에토, 김수영 등양한 장르의 유명 가수들이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 여름 저녁에는 300인치의 대형스크린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영화를 상영하는옥상팝콘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단위 관람객과 청년층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현대 산업사를 쉽게 해설하기 위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박물관 소장품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을진행하며 가족들과 함께 자주 찾는 장소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이었던 중장년층과 은퇴한 실버세대에게는 옛 향수를 자극하는 소장품 전시를 통해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관람료가 무료이며 대형버스 등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무료 주차장도 구비돼 있다.

 

전시해설사가 무료로 운영하는 단체관람도 있어 단체방문도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