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민근 안산시장, 해외파병 용사의 날 기념식 참석“희생과 헌신에 감사”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1:59]

이민근 안산시장, 해외파병 용사의 날 기념식 참석“희생과 헌신에 감사”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5/30 [11:59]

  이민근 안산시장, 해외파병 용사의 날 기념식 참석“희생과 헌신에 감사”


안산시는이민근 시장이 지난 29일 안산시 보훈회관에서 개최된 ‘제2회 해외파병 용사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참전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마음을 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월남전참전자회 안산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매년 5월 29일로 지정된해외파병 용사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다.

 

정부는 지난 2022년 6·25전쟁에 참전한 유엔군과 해외파병 참전 국군 장병의 헌신과 희생을 기리기 위해 ‘참전유공자 예우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통해 기념일을 지정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월남전참전자회 회원, 보훈단체장 등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월남전참전 전우들의 인터뷰 영상 시청과 모범 회원 표창, 기념사 및 내빈 축사, 안보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젊은 날, 사랑하는 가족과 고국의 품을 떠나 국가 번영의 초석을 만들어 주신 월남전 참전유공자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라며 “안산시는 대한민국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고,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진정한 보훈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참전유공자 보훈명예수당을 월 16만 원으로 인상한 바 있으며,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미망인에게 배우자 수당을 지급하는 등 참전유공자의명예 선양 및 예우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