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해양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벤치마킹

해양동 주민자치회 발전 방향 모색

김효경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0:56]

안산시 해양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벤치마킹

해양동 주민자치회 발전 방향 모색

김효경시민기자 | 입력 : 2024/06/10 [10:56]

  안산시 해양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벤치마킹


안산시 상록구 해양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4월 위촉된 신규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세종특별자치시와 부여군에서 워크숍 및 벤치마킹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세종시 새롬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 발굴 및 자치사업 우수사례, 주민들과의 소통 방법 등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주민자치회 운영에 관한 여러 시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이어 탄소Zero정원이 조성된 국립세종수목원을 방문해 탄소중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전시 및 교육사업을 탐방하며 탄소중립 실천 마을로서 해양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부여의 관광명소로 조성된 백제문화유적지, 부소산성, 낙화암을 견학하며 해양동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찾고 소통과 화합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관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워크숍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자치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앞으로도 해양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현지 해양동장은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 사업추진의 내실화를 기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의 노하우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양동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해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