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상록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지능형 CCTV를 활용, 테러 등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실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6:29]

안산상록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지능형 CCTV를 활용, 테러 등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실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6/11 [16:29]

  안산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적 침투, 폭탄 및 인질테러 등 복합상황을 지능형CCTV와 연계하여 테러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안산상록경찰서는 6월 11일 안산도시정보센터에서 충무훈련의 일환으로 안산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적 침투, 폭탄 및 인질테러 등 복합상황을 지능형CCTV와 연계하여 테러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경찰, 안산시, 소방, 군 등 10개 기관 120여명 인원이 참여하여 CCTV로 입수된 영상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분석하는 첨담 기술인 지능형 CCTV를 활용, 테러 발생에 대비해 기관별 대응역량 강화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대응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는데 주력 하였다.

 

특히 경찰로 구성된 초동대응팀의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통제 등 발 빠른대응이 눈에 띄는 훈련 이었으며, 단순참관 형식이 아닌 지휘관이 현장에서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 실전 같은 분위기에서 훈련이 진행 되었다.

 

안산상록경찰서장(총경 빈준규)은 훈련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을 추후 테러 대응훈련에 반영할 방침이며, 유관기관의 긴밀한협업을 통하여 각종 테러 등 위협에 공동으로 대처하는 의미있는 훈련 이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