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선부3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최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0:31]

안산시 선부3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최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4/07/09 [10:31]

  안산시 선부3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최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내년에 추진하게 될 마을의 자치계획을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지난 6일 선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이한 선부3동 주민총회는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의 연간 활동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지난해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자치사업 추진 경과 및 주민자치회 운영 및 회계의 내부감사 결과를 함께 공유했다.

 

또한, 지난 5월 총회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분과별 마을탐방,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의제발굴회의 개최를 통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여러 차례의 조정회의를 거쳐 2025년 자치계획과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총 13개의 사업을 선정했고 사전투표와 현장투표 결과를 합쳐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지난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된 사전 투표인원 560명과 총회에 참석한 현장 투표인원 130명을 합산한 총 690명의 선부3동 주민이 선택한 자치사업은 ▲선부3동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소외계층 아동과 문화행사 체험하기 ▲맥가이버와 함께하는 특별한 생신 잔치 순으로 정해졌고, 동에서 추진하게 될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우리 마을 둘레길 안내판 설치 ▲화정동 금화로 도로변 꽃길 조성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로고젝터 설치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이 외에도 시(구)에서 추진하게 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정지제2공원 맨발 산책길 조성 ▲버스정류장 시설 정비(비가림, 온열의자 등) ▲횡단보도 신호등 음성안내 서비스 시설 설치 ▲정지제2공원 대형 옹벽 정비 ▲선부 주공15단지 입구 횡단보도 및 신호등 설치 ▲정지제2공원 산책로 미끄럼 방지 시설 설치 ▲정지제2공원 출구 먼지털이용 에어건 설치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한편, 이날 총회에 많은 주민이 부담 없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부초 난타 동아리와 방송댄스 동아리 공연, 문화예술사회적기업 아트벨라르떼 성악 축하공연이 있었고, 총회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을 포함한 주민들이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로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길대성 주민자치회장은 “선부3동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해 우리 위원들은 앞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선부3동장은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애쓴 자치위원들과 행사에 적극 참여한 주민들께 감사를 전하며, 선부3동 주민들이 정한 자치계획이 우선순위대로 책임 있게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