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남초등학교&대부도복지센터 공동 나눔축제 준비

10월12일 대남초운동장에서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8/31 [15:15]

대남초등학교&대부도복지센터 공동 나눔축제 준비

10월12일 대남초운동장에서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8/31 [15:15]

  대남초등학교와 대부도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준비하고 있는 제1회 나눔축제의 나눌수록 커지는 사랑의 크기, ‘대부도 사랑나눔 대축제’를 알리는 포스터 모습이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대남초등학교와 대부도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제1회 나눔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나눌수록 커지는 사랑의 크기, ‘대부도 사랑나눔 대축제’다.

 

대부도 지역은 도시에 비해 교육・문화・의료・주거・교통 등의 어려움이 있으며 행정구역은 안산시지만 멀리 떨어져 있어 복지 문화적 혜택을 받고자 하는 갈증이 있는 곳이다.

 

경쟁사회에 들어서면서 현대사회가 나눔은 찾아보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아이들은 학업의 경쟁속에서 나눔을 경험할 기회가 적어 정이 없고 삭막한 사회로 연결되기 십상이다.

 

이에 대남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서연주)가 중심이 되어 그동안 플리마켓을 통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2024년에는 대부도복지센터(센터장 안솔)와 연합해 나눔의 기회와 지역주민에게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대남초등학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관계자들이 대부도복지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상동의 한 카페에서 제1회 나눔축제 행사를 준비하면서 열띤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행사는 오는 10월1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주차는 대남초등학교 학교 주차장과 고랫부리공원을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도서관에서 매 시간마다 셔틀버스를 이용해 회전운행할 계획이어서 학교운동장이 협소하니 대부도서관에 주차하고 셔틀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되고 플리마켓에는 대남초, 대동초, 대부초 등 초등학교 3개교가 모두 참여한다.

 

이 밖에도 놀이동산, 포토존, 먹거리장터, 체험부스, 타로 및 사주 공간을 즐길 수 있다.

 

특별행사로 진로상담, 직업체험 등이 마련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문MC가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함께 선물을 나눠주며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다.

 

한편 이번에 준비하는 모든 행사에는 대부도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대부도 학부모 및 주민들이 함께 하는 자리로 마련되고 있어 대부도 지역축제로 자리매김될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