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을 탐방하는 ‘힐링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기가구 발굴ㆍ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동 지사협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를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2024년 사업 성과 공유 및 의견 교류의 시간과 함께 2025년 지사협 활성 화를 위한 사업 운영계획을 논의했다.
유병석 민간위원장은 “올 한 해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발로 뛰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자리가 위원님들 서로 간 에 격려는 물론 내년 사업추진을 위해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 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종원 선부2동장은 “따뜻한 마음과 봉사로 우리 사회의 그늘지고 불편한 곳을 보듬으며 복지지킴이 역할을 다하고 계신 지사협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 다”며 “다양한 복지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복지시스템을 마련해 다함 께 행복한 선부2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부2동 지사협은 2024년 한 해 ▲독거어르신 돌봄서비스 ‘반찬지원’ 사업 ▲고립 중장년 발굴‧지원사업 ‘함께하니, 홀로서니!’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선부2동 119 사업 ▲95세 이상 어르신 생신선물 사업 ▲떡국, 송편 등 이웃건 강 나눔실천 사업, 재능기부사업인 ▲선부2동 찾아가는 가위손 ▲외국인과 함께 하는 우리마을 러시아 통역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펼쳤다. <저작권자 ⓒ 대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기사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