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차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 개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8:46]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차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 개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9/25 [18:46]

 수도권대기환경청 김경미 기획과장(오른쪽 세 번째)이 9월 25일 비즈허브 서울센터(서울특별시 중구)에서 「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김경미 기획과장은 9월 25일, 서울역 인근의 회의실(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제1차「수도권대기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협의회는 수도권 대기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환경부 소속기관과 서울․ 인천․경기 지방자치단체 관계 기관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계, 산업계,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통해 대기관리 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며, 논의 안건에 따라 정책현장을 방문하는 등 유연한 방식으로 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향후 협의회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참석 기관별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협조 요청사항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한국환경연구원 심창섭 선임연구위원의 ‘수도권 대기정책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듣고 수도권 대기정책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경미 기획과장은 앞으로 오늘 출범한 협의회가 “정책 이해관계자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업계 현안을 해결하고, 수도권 대기관리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논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