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단원경찰서, 폭넓은 예방순찰로 알게된 독지가와 청소년 연계도보순찰로 주민과 소통하면서 알게된 독지가와 한부모가정 연계
최근 안산단원경찰서 지역경찰은 시민이 치안협력 동반자로 함께하는 커뮤니티폴리싱 활성화를 위해 예방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고잔파출소 김00 경위는 도보순찰을 하던 중 수입피아노 판매업 대표 김00을 알게되었고 평소 지역 청소년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김대표의 의사를 알게돼 안산시 복지정책과로부터 불우 청소년을 추천받아 김대표에게 연계, 피아노를 선물할 수 있게 하였다.
김대표는 “예방순찰을 하던 경찰관을 알게된 계기로 아이들에게 음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게되어 기쁘다.
우연한 기회로 경찰관을 통해 본인의 소망이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단원경찰서장(총경 이강석)은 “김대표의 선행이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며 무엇보다 지역 치안에 관심을 갖고 예방순찰 활동 중인 경찰관들과 함께해주어 감사하다”며 지속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추진해 나가 시민들과 면밀히 접촉하고 소통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커뮤니티폴리싱 : 지역사회와 경찰이 협력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 사회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는 전략 <저작권자 ⓒ 대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