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사동,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행복 나눔취약계층 360가구 및 관내 경로당 10곳에 김장김치 전달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6개 직능단체가 힘 을 모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관내 취약계층과 경로당 어르신을 위해 김장김치를 나누는 사동은 김장 행 사를 주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관내 6개 직능단체와 민간기업 (주)이노텍코리아, (주)수운, (주)SAR의 후원금과 일손으로 올림픽기념관에서 개 최된 ‘2024 안산시 통합 김장나눔’ 행사에 동참해 안산시 각 봉사단체 및 기관 과 유대감을 높이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특히 올해는 김장 양념을 손수 준비하 고 요리해 맛과 정성을 담은 행사를 추진했다.
사동 직능단체장들은 “배추가 아닌 금추로 불릴 정도로 비싼 물가와 육체적으로 힘든 노동으로 김장할 엄두가 안 나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사동장은 “양념을 만들고 배추를 버무려 포장하고 배달하는 것까지 무척 많은 손이 필요하지만, 단결력 강한 사동 직능단체들의 힘과 김장을 위해 후원 해 주신 따뜻한 도움의 손길로 취약계층에 사랑이 담긴 김장을 잘 나눌 수 있었 다”며 60여 명의 봉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사동 ‘사랑의 김장 나눔’에서 만든 정성 어린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360가구와 관내 경로당 10곳, 자율방범대, 지구대 등에 전달할 예 정이다. <저작권자 ⓒ 대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