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월피동 지사협, 2024년 안산시 통합김장나눔축제 참여지역 행사를 넘어 함께 나누는 김장나눔 한마당 성료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2024년 안산시 통합김장나눔 축제에 참여해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110세대의 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월피동 지사협은 2016년부터 매년 연말 ‘월피사랑애(愛) 김장나눔’ 행사를 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안산시 통합김장 행사와 어우러져 지역 행사를 넘어 함께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월피동 맛피아-사랑을 전하라’라는 이색적인 슬로건 아래 월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희)가 주관했으며, 이웃 주민·단체 등 다양한 후 원자의 모금액으로 개최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
이옥희 월피동 지사협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 한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진권 월피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위원께 감사드리며, 이번 김장 김치를 관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 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애찬 반찬나눔(밑반찬지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스윽’ ▲‘청소년 희망등대’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