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찾아가는 가위손’이·미용봉사

지역 내 재능기부자 발굴, 취약계층에 꾸준한 효행 실천

김효경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5/01/08 [12:53]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 ‘찾아가는 가위손’이·미용봉사

지역 내 재능기부자 발굴, 취약계층에 꾸준한 효행 실천

김효경시민기자 | 입력 : 2025/01/08 [12:53]

안산시 선부2동 지사협,‘찾아가는 가위손’이·미용봉사     © 대부신문

 

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관내 이· 미용 재능기부자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방문해 이·미용 봉사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가위손’ 활동은 땟골 소재 하원미용실 이종화 원장의 재능기부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사협 위원과 함 께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 방문이 어려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월 1회 2가구씩 방문해 이·미용 서비스를 시행하며 효행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하원미용실 이종화 원장은 다년간 이어 온 지역 사회 공헌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안산시 나눔·후원 유공자 안산시장 표창도 받았다.

 

유병석 민간위원장은 “찾아가는 가위손 활동은 2022년 2월부터 꾸준히 이어 온 활동으로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선부2동장은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자원봉사를 해주시는 미용실 원장님과 지사협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 재능기부 활동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더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