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교육 프로그램 접수

장태현기자 | 기사입력 2025/01/10 [10:28]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교육 프로그램 접수

장태현기자 | 입력 : 2025/01/10 [10:28]

안산시 산업역사박물관이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홍보자료     © 대부신문

 

안산시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두 개 과정이고 접수 인원은 과정별 20명으로 선착순 상시 접수받고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산박! 미니어처 아카데미 – 주니어>다. 안산의 대표 산업인 자동차 부품 산업을 주제로 초등학생들이 자동차 모형을 직접 조립하며 산업의 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주말에 진행되던 <산박! 미니어처 아카데미>를 초등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재구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움직이는 종이 로봇 뮤봇 만들기>다. 로봇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배우고 종이로 된 움직이는 로봇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유아 단체 교육,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 청소년-성인 프로 그램, 마지막 주 일요일에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 등 기존의 인기 교육과정도 지속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안산 시민은 물론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프로그램 예약은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과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박종홍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안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프로그램뿐 아니라 로봇카페, 로봇개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