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호남향우회 현 임원 중 2명 형사사건에 휘말려 ‘논란

각각 강제추행과 특경법(횡령) 혐의로 검찰에 송치 혐의 인정되면 각 10년이하 징역과 3년이상 유기징역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1/07/07 [18:18]

안산시호남향우회 현 임원 중 2명 형사사건에 휘말려 ‘논란

각각 강제추행과 특경법(횡령) 혐의로 검찰에 송치 혐의 인정되면 각 10년이하 징역과 3년이상 유기징역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1/07/07 [18:18]

최근 안산시호남향우회가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한 5인 중 2명이 각종 형사사건에 휘말리면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알려져 향우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있다.

 

안산시호남향위회는 지난 6월29일부로 22대 임원 5명의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그 중 A씨와 B씨가 각각 강제추행 및 모욕 혐의와 명예훼손 및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횡령)혐의로(이하 특경법) 검찰에 송치됐다.

 

임원 A씨는 지난 3월 시내 중앙동에 있는 한 식당에서 여주인의 앞가슴을 만지고 성적수치심을 자극하는 모욕을 한 혐의로 고소장이 접수됐고 최근 강제추행과 모욕 혐의가 인정돼 검찰로 송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는 현재 보복범죄가 두려워 식당 뒷문을 잠근 채 조심스럽게 겨우 영업하고 있으며 경찰에 신변보호를 요청한 상태다.

 

임원 B씨는 안산지역 유력 정치인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와 본인의 중․고등학교 스승으로부터 특경법(횡령) 혐의로 사건이 검찰에 송치돼 있다.

 

B씨는 스승의 돈을 보관하고 있다가 스승 모르게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스승은 “믿었던 제자가 그럴 줄 몰랐다”면서 분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제추행의 경우 혐의가 인정되면 10년이하의 징역과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중범죄이고 특경법(횡령)의 경우도 현재 피해금액이 5억원 이상으로 알려지고 있어 금액이 5억을 넘을 경우 3년 이상 유기징역으로 가중처벌 될 수 있다.

 

또 이득액 이하에 상당하는 벌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돼 있어 피해금액이 중요변수가 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안산신문은 임원 A씨와 B씨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를 하고 문자를 남겼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