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동규 경기도의원,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 참석

“일자리는 최고의 복지, 노인들의 욕구와 경기도 특성을 반영하는 새로운 일자리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20:27]

김동규 경기도의원,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 참석

“일자리는 최고의 복지, 노인들의 욕구와 경기도 특성을 반영하는 새로운 일자리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4/06 [20:27]

▲ 김동규 경기도의원, 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 참석     

 

“고령사회를 맞아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 개발이 필요합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 안산1)은 6일 경기 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제23차 운영위원회 (위원장 김동규 도의원)에 참석해 회의를 진행하고, 경기도 특성에 맞는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과 센터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동규 의원은 “2023년 신규 및 우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 발굴 공모를 통해 발굴된 사업들에 대해 체계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달라” 며 “노인일자리사업은 다차원적인 지원체계가 집적되는 사업인만큼,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에 대한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계속해서 고민해 달라” 고 당부했다.

 

이어 김동규 의원은 “일자리 개발은 최고의 복지정책 중 하나이다.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노인 일자리 확대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과제이 다” 며 “노인들의 욕구와 경기도 특성을 반영하고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노인 일자리는 경제적 도움뿐만 아니라 노년기 건강유지, 의료비용 감소 등 다양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고 말했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회 보건복지위원회는 고령사회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새롭고 수준 높은 노인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제도적 ․ 재정적 지원 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덧붙였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경기도 노인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에 따라 도의회의원, 학계, 유관단체, 관련 공무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동규 의원은 2022년 12월 8일 열린 제22차 운영위원회부터 운영위원 장으로 선임되어 활동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