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전북에 고향사랑기부금 3,020만원 기탁

전북도와 전국호남향우회
상생의 동반자 협력 다짐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8/23 [15:41]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전북에 고향사랑기부금 3,020만원 기탁

전북도와 전국호남향우회
상생의 동반자 협력 다짐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3/08/23 [15:41]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가 ‘전라북도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20만원을 김관영 전북도지사에 기탁한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회장 최순모)는‘전라북도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20만원을 김관영 전북도지사에 기탁했다.

 

지난 16일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고향사랑 기부인증 행사는 향우회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기부자에게 발급되는 전북사랑도민증 수여, 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향우회에 감사패수여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전라북도 출향단체 고향사랑기부 퍼포먼스’를 진행 했다.

 

이날 전국호남향우회가 기탁한 총 3,02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은 최순모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총회장과 양승권 대구경북호남향우회장, 오명석 인천호남향우회장, 이성구 울산호남향우회장, 박순자 부산호남향우회장, 이병철 경남호남향우연합회장, 천정순 충남호남향우회장, 전호철 호남향우회 강원도연합회장, 고삼례 충북호남향우회 여성회장, 허협 사무총장 등 전국 각지 호남향우 30여 명의 고향 발전 염원이 한군데 모아진 기부금으로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전국 각지의 호남 향우님들을 한자리에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호남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공통점으로 삼아 전북도와 전국호남향우회가 상생의 동반자 관계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순모 호남향우회 총회장은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2002년 발족한 이후 고향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호남지역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데 항상 앞장서 활동해왔다” 며 “고향사랑기부금이 고향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기 바라면서 앞으로도 전라북도 발전을 위한 우리 향우회의 적극 협력을 약속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채호 시민기자 gifco@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