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태형경기도의원, 경기도기회소득포럼(기회포럼) 첫임원진회의개최

경기도기회소득포럼(기회포럼), 사회적가치창출통해도민들에게적용될수있는정책발굴및제안예정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09/08 [14:12]

강태형경기도의원, 경기도기회소득포럼(기회포럼) 첫임원진회의개최

경기도기회소득포럼(기회포럼), 사회적가치창출통해도민들에게적용될수있는정책발굴및제안예정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09/08 [14:12]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7일 오후, ‘경기 도 기회소득포럼(기회포럼)’ 첫 임원진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기회소득포럼은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핵심 정책 중 하나인 기회소득 제도의 올바른 제언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단체로, 회장 강태형 의원을 비롯해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과 이채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양6)이 간사를 맡고 있으며 그 외 30여 명의 의원과 5명의 자 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은 ▲ 정책토론회 시리즈 개최 방안 협의, ▲ 연구단 체 내 분야별 분과 신설, ▲ 연구단체 모임 활성화 방안 모색 등이다.

 

강 의원은 “경기도의회 기회소득포럼이 결성된 후 첫 임원진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회소득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에 대 해서 그 대가로 일정수준의 소득을 지급하는 것으로,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지급 되는 보편성, 무조건성을 갖는 기본소득과는 다른 개념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연 구할 가치가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기회소득포럼에서는 사회적경제 시스템 활성화 방안과 기존 복지 제도와의 연계를 통한 기회소득 제도 다각화 방안을 도출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을 통해 도민들에게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정책발굴과 제안을 위해 노력하겠 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의된 정책토론회는 ‘경기도 기회소득,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 를 시작으로 시리즈로 개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