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혁신 왕국의 DNA” 출간 화제

이순영 著, 미국은 어떻게 혁신왕국 되었는가 심층 분석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10/22 [18:47]

“혁신 왕국의 DNA” 출간 화제

이순영 著, 미국은 어떻게 혁신왕국 되었는가 심층 분석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3/10/22 [18:47]

 

  “혁신 왕국의 DNA(지식과감성#,저자이순영)” 책 표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미국은 어떻게 혁신왕국이 되었는가를 심층 분석한 책‘혁신 왕국의 DNA(지식과감성#, 저자 이순영)’가 출간되어 화제다.

 

이번에 출간된‘혁신 왕국의 DNA’는 이순영 박사가 오랫동안 부단한 연구와 열정적인 노력으로 혁신 왕국으로서의 미국기업들의 흐름을 누구나 알기 쉽도록 꼼꼼하게 정리한 책으로 책의 순서는 목차에 이어 ▲머리말 ▲제1부 미래를 선점하다 ▲제2부 자유로의 항해 ▲ 제3부 실수의 성공학 ▲ 제4부 혁신 왕국의 탄생 등 총 288쪽으로 일목요연하게 구성 되어있다.

 

‘혁신 왕국의 DNA’책의 주요 내용은 인터넷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가고, 각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하기 위한 시기에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를 제시하고 그 해결 방안의 사례와 벤치마킹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오늘날 미국의 혁신왕국으로서의 비결은 공유문화가 기업가 문화와 혼재한 채로 혁신의 원동력이 되고 있어 조만간 기계가 인간이 되지 않을까 염려 하면서, 미국이 제3차 산업 혁명에 이어 제4차 산업혁명 에서도 최정상의 자리에서 인류 대변격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혁신 왕국의 DNA’집필한 이순영 박사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전남대학교에서‘인터넷이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미래자원리서치와 서울특별시 산하 교육복지지원센터에 근무하면서 교육정책에 네트워크 활용방안 등을 수행하였고, 현재 IT 및 인공지능(AI)의 정보기술이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등의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혁신 왕국의 DNA’책 구입은 Yes24 인터넷 서점이나 전국 유명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채호 시민기자 gifco@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