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윤정의원, 경기도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남북교육교류협력을 통한 민족의 화해와 협력 증진에 이바지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0:43]

장윤정의원, 경기도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남북교육교류협력을 통한 민족의 화해와 협력 증진에 이바지

김정호기자 | 입력 : 2023/12/19 [10:43]

  장윤정의원, 경기도교육청남북교류교육협력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발의한 「경기도 교육청 남북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월) 해당 상임위 원회를 통과했다.

 

남북교육교류협력기금은 민족의 동질성 회복 및 평화통일기반조성을 위한 남북한 학생 및 학교 간 교육교류 추진, 남북한 상호존중 및 평화정신 함양 을 위한 교육교류 추진, 북한이해교육 추진을 위해 2019년에 설치되었다.

 

장윤정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남북교육교류협력과 관련된 사업 및 기 회를 제공하여 상호이해와 민족 동일성 회복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필요성과 남북교류를 통해 상호 간 이해 및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기금의 존속기한을 연장하여 민족의 화해와 협력 증진에 이바지 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 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제7조3항에 기금의 존속기한을 2023년 12월31일에서 2028년12 월 31일로 5년 연장하는 안 이었으나 심사과정에서 2025년 12월 31일로 수정 하는 방향으로 의결되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본 조례 개정을 통해 남북교육교류기금을 연장하 여 미래세대를 위한 준비를 통해 남북한 청소년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인식 을 확대하고 정서적·심리적으로 공존과 조화를 이루어 미래의 통일 한국을 대 비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12월21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