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안산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1:20]

안산대학교, 안산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3/19 [11:20]

 

  (왼쪽부터)라진희 창업보육매니저, 정소영 전략기획처장, 이혜경 입학홍보협력처장, 변성원 간호학과 교수, 윤동열 총장, 서수웅 창업보육센터장, 이성호 안산상공회의소 회장, 김태욱 산학협력단장, 황진옥 안산상공회의소 팀장, 김경신 안산상공회의소 과장, 강지선 창업보육매니저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13일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안산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안산시 관내의 제조기업과 기술기업의 상생을 위한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사업의 다각화를 원하는 관내 제조기업과 스케일업(Scale-up)이 필요한 기술기업 간 협업을 교류하고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세부사항으로 안산대학교와 안산상공회의소는 ▲사업다각화 제조기업 및 스케일업 기술기업 발굴 ▲제조기업과 기술기업 밋업 행사 지원 ▲제조기업과 기술기업의 네트워킹 환경 구축 지원 ▲관내 기업의 투자 생태계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동열 총장은 “안산상공회의소와의 업무협약으로 대학과 지역 기업이 win-win 함으로써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수웅 창업보육센터장은 “안산시 소재의 지식기반의 제조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모색하는 기술기업과의 협업 등을 추진하고, 참여기업들이 공생할 수 있는 창업환경이 안산대학교와 안산시 관내에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는 ‘지속적 성장을 선도하는 평생직업교육 혁신 플랫폼’이라는 비전하에, 2000년 3월 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하여 지역 창업활성화를 통해 미래의 국가 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업지원 시스템을 확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