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주민 건의 놓치지 않고 추진”안산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1:01]

주민 건의 놓치지 않고 추진”안산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4/01 [11:01]

 

  “주민 건의 놓치지 않고 추진”안산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안산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산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간부 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초도방문, 경로당 연두방문, 예산 반영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 동(洞) 연두방문,이동시장실 운영 등을 통해 현장에서 언급된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 상황을점검하고 부서 간 협업 사항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언제나 시민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민선 8기 시정 철학을 이행하기 위한 것으로, 건의 사항 총 1,065건 가운데 797건(75%)이 정상적으로 완료되거나 추진 중에 있으며, 여타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한 후, 실행 가능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재해 예방을 위한 선부 배수지·화정동 공동묘지 인근 배수시설 정비 ▲도로파손(포트홀) 긴급보수 ▲보행환경 개선을위한 가로수 및 인도 정비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사안을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지역 내 인프라를 공유하기 위한 ‘학교시설 개방사업’을 통해 주차장(1,331대), 체육관 등의 시설을 시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일반 주차장 조성 시 1면당 약 1억 원 가량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비용을들이지 않고 약 1,331억 원에 달하는 예산을 절약한 셈이다.

 

이 시장은 “언제나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초지일관 달려가고 있다.

 

시민의 의견 등 건의 사항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 분야별 피드백을 지속함으로써 소통하는 행정, 실천하는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