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주택가 등 인근 위험 수목 정비… 우기 대비 사전 예방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4/04 [12:37]

안산시, 주택가 등 인근 위험 수목 정비… 우기 대비 사전 예방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4/04 [12:37]

  안산시, 주택가 등 인근 위험 수목 정비… 우기 대비 사전 예방,수목 정비 사진

 

안산시는 주택가, 공장 등 인근 및 산림 내 고사목과 전도우려 지역의 위험 수목 집중 정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도로변 및 주거지 쪽으로 기울어져 전도 우려가 있는 수목 등을 장마철이 오기 전 집중 정비해 호우 및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안산시는 시민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하반기에 걸쳐 위험 수목 및 위험 요소가 있는 수목을 제거하고 있다.

 

소형 위험목은 시에서 자체 운영 중인 산림피해 현장대응 산림기동대의 인력으로, ·대형위험목은 벌목 전문업체를 통해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연중 정기적 사전예찰을 통해 발견되는 재해위험 수목은 지속해서 정비해 수목 생육환경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민정 녹지과장은 장마철 집중호우 및 태풍을 대비해 재해위험이 높은 수목을 사전에 제거해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정비를 통해 안전한 산림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