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편입학생' 간담회 개최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0:04]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편입학생' 간담회 개최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4/12 [10:04]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편입학생 간담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9일 편입학생 대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편입학생 대상 학과 간담회는 처음 시행되었으며, 간호학과에 대한 사회적 수요 증가와 함께 다양한 입학 경로를 통한 학생 유입이 늘어남에 따라 편입학생의 학과 적응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총 9명의 편입학생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간담회는 ▲친밀감 형성을 위한 인사나누기 ▲대학생활 및 학과 오리엔테이션 ▲간호학과 교육과정 ▲프로그램 학습성과를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졸업자격요건 ▲비교과프로그램 ▲지도교수제도 등 편입학 후 학과 적응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과 이해도를 파악하며 Q&A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편입학생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신입생이 아니어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다 같이 모여 체계적으로 설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 학과 적응에 도움되는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간호학과 김민경 학과장은 “이미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로 만성질환자와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간호인력의 부족현상은 계속 심화되고 있다.

 

간호사에 대한 사회적 요구만큼 간호사 전문직에 대한 취업 희망자가 증가하여 간호학과로 진로를 변경하는 학생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서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간호사로 성장해 가길 희망하며, 차년도에도 편입학생 대상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