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교육 및 신규위원 위촉

주민참여와 역량강화로 화합·발전의 계기 마련

하지영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4/14 [10:32]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교육 및 신규위원 위촉

주민참여와 역량강화로 화합·발전의 계기 마련

하지영시민기자 | 입력 : 2023/04/14 [10:32]

▲ 안산시 본오3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 교육 및 신규위원 위촉     

 

안산시(시장 이민근) 본오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26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참여예산 교육 및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주민참여예산 교육은 김민진(안산경실련) 전문 강사가 주민참여예산의 의의 및 필요성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 명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5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앞으로 본오3동 주민자치 활동을 이끌어 갈 위원들에게 격려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본오3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총 26명으로 올해 말까지 지역주민을 대표해 자치 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 복리 증진과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박상길 본오3동 주민자치회장은 “새로 가족이 된 5명의 위원을 진심으로 환영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치역량이 더 강화되어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되 고 주민을 대표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미 본오동장은 “주민자치의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과 참여인데 오늘 뜻깊은 교육과 신규위원 위촉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고 공동체의 화합과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