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경제소식/어떤 충전기에도 딱 들어맞게…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 통일된다...

-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이 통일된다. -

장민호 기자 | 기사입력 2016/12/29 [07:55]

경제/경제소식/어떤 충전기에도 딱 들어맞게…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 통일된다...

-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이 통일된다. -

장민호 기자 | 입력 : 2016/12/29 [07:55]

 

▲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이 통일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차의 급속 충전방식이 중장기적으로 통일돼야 한다고 보고 이를 유도하기 위해 관련 KS 개정()1229일자로 예고 고시한다     © 안산저널


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이 통일된다
.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차의 급속 충전방식이 중장기적으로 통일돼야 한다고 보고 이를 유도하기 위해 관련 KS 개정()1229일자로 예고 고시한다.

 

전기차 충전 방식은 충전 시간에 따라 완속과 급속으로 나뉜다.

완속 충전 방식은 미국, 일본, 한국이 모두 5핀 방식으로 통일해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급속 충전 방식은 국내의 경우 차데모 A.C.3콤보1 세 가지가 있다. 국표원은 이를 놓고 자동차 기업, 충전기 제조사, 충전 사업자 등과 협의를 거쳐 콤보1 방식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콤보1로 통일되면 급속과 완속 충전을 자동차 충전구 한 곳에서 할 수 있고, 다른 방식보다 충전 시간도 빠른데다 충전 용량도 커지게 된다. 특히 콤보1은 미국 자동차학회 표준으로 채택돼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적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KS 개정에 맞춰 자동차 제조사는 새로 출시되는 전기차 모델부터 콤보1을 적용할 전망이다.

 

장민호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충전기에도 딱 들어맞게…전기차 급속 충전 방식 통일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