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구성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사업 현황 점검 및 내실화 방안 제언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09:19]

안산시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구성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사업 현황 점검 및 내실화 방안 제언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2/14 [09:19]

▲ 안산시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 구성     

 

안산시(시장 이민근) 대부동 행정복지센터는 2023년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 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회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는 백종선 대부동장을 운영위원장으로 선임 (당연직) 하고, 보건·복지·안전·교육 분야 기관장을 비롯한 지역 실정에 밝은 지역 단체장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지난 13일 첫 회의에서 운영위원들은 작년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사업 현황을 점 검하고, 각 사업의 내실화 방안 등을 논의해 2023년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연간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우리동네 공구대여소 운영 ▲선제적 민원 수집 및 긴 급민원 처리 ▲대부동 자연재난 대응 지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부동 행복마을 사랑방 운영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공구 지원 ▲취약계층 소규모 소방시설 설치 ▲어르신 영양식 지원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대부동 주민을 위 한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종선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장(대부동장)은 “대부동 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재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