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대부동, 경로당 대상‘찾아가는 건강상담실’운영

농촌 지역 특성 반영해 농한기 집중 운영

김효경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1:27]

안산시 대부동, 경로당 대상‘찾아가는 건강상담실’운영

농촌 지역 특성 반영해 농한기 집중 운영

김효경시민기자 | 입력 : 2024/02/01 [11:27]

▲ 안산시 대부동, 경로당 대상‘찾아가는 건강상담실’운영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부터 관내 경로당 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반은 주로 대부동의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을 위해 만성질환 스크리닝을 위한 혈압과 혈당 측정을 진행한다.

 

이러한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보건의료서비스 연계 및 건강교육 등의 1:1 상담을 제공 한다. 더불어, 건강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가정 방문 서비 스도 계획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대부동의 특성을 고려해 농한기에 집중 운영되며, 이를 통해 많은 어르신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로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발굴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대부보건지소의 ‘찾아가는 이동 보건지소’ 사업과 협력해 한방·치과 진료, 심폐소생술, 치매검사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 주민들 의 호응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선 대부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지역 어르신에 대한 복지 체감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요구에 적극 대응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대부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