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대부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실 운영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4:13]

안산시 대부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실 운영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4/03 [14:13]

 

 안산시 대부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실 운영,안산시 단원보건소 대부보건지소는 4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 상동어울림센터 2층 건강교육실에서 대부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을 총 15회에 걸쳐 운영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정영란) 대부보건지소는 4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 상동어울림센터 2층 건강교육실에서 대부도 주민을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을 총 15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신체 활동을 독려하고 인지기능 저하 및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전문 강사 초빙 및 단원보건소 내부 강사와 연계해 주민들의 교육 요구가 있었던▲어르신 건강체조교실 ▲어르신 악기·체육․인지 활동교실 ▲심폐소생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 인구의 비율이높은 대부도 지역 특성에 맞춰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대부보건지소는 앞으로도 보건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정기적으로 운영해 대부도 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 및 만성질환 감소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주민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건강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대부도 주민들의 건강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