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치아 건강 사전 예방… 안산시 단원보건소 아동 불소 도포 사업 추진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0:36]

치아 건강 사전 예방… 안산시 단원보건소 아동 불소 도포 사업 추진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4/04/22 [10:36]

 

  치아 건강 사전 예방… 안산시 단원보건소 아동 불소 도포 사업 추진,안산시 단원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오는 5월부터 단원구 관내 4~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소 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장영란) 구강보건센터는오는 5월부터 단원구 관내 4~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소 도포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불소 도포는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고 구강세균으로부터보호해 치아우식과 충치 등 구강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어린이 불소 도포 사업은 최근 탕후루 등 고당분 간식을 자주 접하는 아동의충치 예방을 위해 운영되는 치과 진료 서비스로, 오는 5월부터 11월 말까지 단원구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21개소와 협력해 실시한다.

 

어린이 불소 도포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의 보호자는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단원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치과치료실(031-481-6763) 예약을 통해 개별적으로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불소 도포 처치를 받을 수 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불소 도포 사업을 통해 관내 아동들의 구강건강 증진과 충치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섬세한 치아 관리가 필요한아동들을 위해 구강건강 사업을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단원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치과진료실(031-481-6763)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