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개최

-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환, 전해철, 김명연, 부좌현 국회의원 초청하여 -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5/06/22 [09:06]

안산시‘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개최

-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환, 전해철, 김명연, 부좌현 국회의원 초청하여 -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5/06/22 [09:06]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세월호 참사에 따라 시민들이 많은 심적 고통을 겼었고 지역경제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정부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사업 및 현안 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 안산저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7일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환, 전해철, 김명연, 부좌현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2015년 시정운영 설명 및 국비 지원 건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세월호 참사에 따라 시민들이 많은 심적 고통을 겼었고 지역경제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정부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사업 및 현안 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15개 사업에 약 1,038억원 규모의 국비지원과 자체 예산만으로는 추진이 어려운 10개 주요투자 사업에 약 601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세월호 참사 피해지역에 대한 좋은마을만들기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안산트라우마센터 건립 및 운영, 신안산선 연장 및 조기 개통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지원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국비 확보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 및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의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덕진 기자 asjn3114@d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시‘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