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NEWS/단원구 주민자치/호수동,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워크숍 개최

- 함께 만드는 공동체, 이웃을 잇는 출발 -

장민호 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11:20]

안산NEWS/단원구 주민자치/호수동,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워크숍 개최

- 함께 만드는 공동체, 이웃을 잇는 출발 -

장민호 기자 | 입력 : 2017/09/21 [11:20]
▲안산시 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호, 박경혜)는 지난 18일 대부도 에코뮤지엄센터에서 중앙동과 함께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 안산저널


안산시 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호, 박경혜)는 지난 18일 대부도 에코뮤지엄센터에서 중앙동과 함께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방자치시대, 시민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안산 YMCA 이필구 사무총장의 특강과 향토문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으며, 각 동의 협의체 위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가 화합하는 장이 마련됐다.

 

이필구 사무총장의 특강은 동 보장협의체가 기존 사회단체들 간의 원만한 유대관계를 맺어 협업 체계를 구축할 때 지역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박상호 위원장은 “지역여건이 유사한 중앙동과 공동으로 추진하여 사회문제를 공유 할 수 있었고, 지역사회에 이웃관계 회복의 필요성과 이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안전망 구축을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혜경 호수동장은 “호수동 협의체가 이웃과 이웃을 잇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민호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NEWS/단원구 주민자치/호수동,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워크숍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