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NEWS/상록구 주민자치/사이동 2017 제2회 벚사마 축제 개최

-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깨끗한 마을 축제’라는 주제 진행 -

이상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9/27 [14:37]

안산NEWS/상록구 주민자치/사이동 2017 제2회 벚사마 축제 개최

-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깨끗한 마을 축제’라는 주제 진행 -

이상석 기자 | 입력 : 2017/09/27 [14:37]
▲ 안산시 사이동(동장 박정규)은 지난 23일 해안로 완충녹지에서 ‘2017 제2회 벚사마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 안산저널


안산시 사이동(동장 박정규)은 지난 23일 해안로 완충녹지에서 ‘2017 제2회 벚사마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깨끗한 마을 축제’라는 주제로 공연마당, 우리마을 체험마당, 우리마을 전시마당, 가족놀이마당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축제로 진행됐다.

 

공연 마당은 한양대학교 정보언론대학 풍물패 <당당한 우리>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사이동 드림지역아동센터의 <39인 어린이 오케스트라>, 사동 디지털 문화의 집 댄스 동아리 과 등 사이동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단체들의 공연과 함께 난타, 경기민요 제57호 중요무형문화제 공연, 뮤지컬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우리 마을 체험마당과 놀이마당, 전시마당은 캘리그라피, 공예, 꽃꽂이, 요가, 목공 등 마을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가 직접 준비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주민들과 올 한 해 이루어졌던 활동을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마을 내 쓰레기·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한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사이좋은 상가번영회’ 주도로 진행된 <먹거리 쉼터>는 식기와 수저 지참 시 50% 할인 행사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섰고, 실제로 많은 축제 참여자들이 집에서 식기와 수저를 가지고 축제에 참가하여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했다. 음식 판매 수익금(1,043,000원)은 전액 기부예정이다.

 

이상석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NEWS/상록구 주민자치/사이동 2017 제2회 벚사마 축제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