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NEWS/상록구/찾아가는 구청장실’운영

-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는 행정으로 부곡동 주민들의 큰 호응 얻어 -

장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17/09/28 [14:58]

안산NEWS/상록구/찾아가는 구청장실’운영

-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는 행정으로 부곡동 주민들의 큰 호응 얻어 -

장석봉 기자 | 입력 : 2017/09/28 [14:58]
▲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종화)는 지난 20일 부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구청장실」을 운영했다.    © 안산저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종화)는 지난 20일 부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구청장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구청장실」은 상록구청장이 직접 동(洞)을 찾아가 주민들과 동네 숙원사업을 듣고, 직접 현장을 보고 느끼며, 해결점을 고민하는 현장민원실이다.

 

부곡동에서 실시된 이번 「찾아가는 구청장실」은 30여명의 주민들이 모여 주택지역 및 공원 그리고 불법주정차에 대한 11건의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으며, 구청장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답변으로 부곡동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새말 어린이공원의 나무가 그 옆 유치원 놀이터에 침범하여 나무진액 및 나뭇가지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해 달라는 전정 건의사항은 현장에 나가서 환경을 지키는 전정 및 방치 된 쓰레기까지 즉시 처리해주는 감동 행정을 전개하여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동 구청장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관공서 민원제기 시 ‘절차가 있으니, 기다리란’ 말이 아닌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며, 여러 부서에서 고민하고 있는 부분도 알려줌으로써 행정에 신뢰가 생겼다”고 말했다.

 

문종화 상록구청장은 “주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 지역의 각종 현안 및 민원 사항을 듣고 ‘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즉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살아있는 현장행정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주민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구청장실」은 매월 1회 상록구 1개 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다음달은 사동에서 개최된다.

 

장석봉 기자 asjn3114@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NEWS/상록구/찾아가는 구청장실’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