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민근 안산시장,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 수상...지역청년일자리발전공헌 부문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3:19]

이민근 안산시장,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 수상...지역청년일자리발전공헌 부문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6/01 [13:19]

▲ 이민근 안산시장,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수상...지역청년일자리발전공헌 부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재)국제언론인클럽에서 주관하는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 대상 “지역청년일자리발전공헌 부문”에 이민근 시장이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관하고,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세계인대상은 국가발전 및 지역발전에 공로가 있는 공적자 중 총 6개 부문 13명을 선정하며, 그 중 안산시장이 “지역청년일자리발전공헌 부문”에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는 ▲창업청년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한 청년창업지원 조례 제정 ▲청년창업지원시설 조성 ▲청년창업펀드 1천억 원 조성 ▲대학생 반값 등록금 제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및 청년인턴 사업 ▲창업기업 사회화지원 ▲고졸청년 창업지원 ▲경력단절 여성청년 취업지원 ▲관내 대학 졸업자의 지역기업 취업 지원을 위한 청년 맞춤형 인턴사업 등 청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달 30일 (재)국제언론인클럽 인터뷰를 통해 “전국 최대 외국인 밀집 거주지인 안산시는 외국인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하고 있으며, 내․외국인이 공존하는 상호문화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또한, 청년이 안산의 미래라는 신념으로 다양한 청년창업과 청년 일자리사업을 통해 청년이 안산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재)국제언론인클럽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1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 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