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구봉도 종현어촌마을 해솔길1코스 야간에 관광객 위험

야간 보안등 고장방치
선돌바위 데크는 철사줄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8/23 [16:08]

구봉도 종현어촌마을 해솔길1코스 야간에 관광객 위험

야간 보안등 고장방치
선돌바위 데크는 철사줄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8/23 [16:08]

 

  대부해솔길 1코스 구간 중 할매할아배 바위 인근 데크에 전선이 늘어진 채 가는 철사로 사람 허리 높이로 메어져 있어 컴컴한 야간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보이지 않는 철사에 허리가 부딪치는 등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문제다. 또 이곳은 야간에 보안등도 망가진채 방치되어 있어 빠른 조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김태창 기자 chnag4900@naver.com


대부북동 구봉도 종현농어촌체험휴양마을(종현어촌계)에서부터 할매할아배바위(선돌바위)까지 약 700m 구간에 시설된 야간 보안등이 고장난 채 수개월째 방치되어 있어 이곳을 야간에 찾는 관광객들의 불만이 높다.

 

특히 할매할아배바위 앞 데크에는 전선이 늘어진 채 가는 철사로 사람 허리 높이로 메어져 있어 컴컴한 야간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보이지 않는 철사에 허리가 부딪치는 등 사고위험까지 도사리고 있다.

 

지난 7월부터 8월은 전 국민이 휴가기간이서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많은 사람들이 대부도를 찾았다.

 

그들 중 일부는 대부해솔길 1코스로 유명한 낙조전망대와 개미허리아치교, 할매할아배바위 등을 야간에 걷는 게 낙이었다.

 

그러나 야간에 조명이 없어 실망했고, 할매할아배바위 앞 데크에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철사가 피목이 벗겨진 전선을 묶어 고정하고 있어 보이지 않는 철사에 허리를 강하게 충격, 순간적으로 고통스러웠다는 하소연이다.

 

관광객 배모씨는 “할매할아배바위 앞에서 무작정 데크로 뛰어들다가 가는 철사에 허리를 부딪쳐 몹시 고통스러웠다”면서 아픈 목소리로 “야! 너희들 조심해! 여기에 철사가 있어.라고 말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부해양본부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곧바로 현장에 나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하루빨리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창 기자 chnag49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