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태희 도의원, “지속 가능한 경기청년정책 추진해야”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청년 인력풀 구축해야
이제는 ‘경기청년지원센터’ 설치와 거점센터 활성화 필요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9/08 [10:34]

김태희 도의원, “지속 가능한 경기청년정책 추진해야”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청년 인력풀 구축해야
이제는 ‘경기청년지원센터’ 설치와 거점센터 활성화 필요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09/08 [10:34]

▲ 김태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태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7일(목)에 진행된 제37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향해 경기도 청년정책의 실태와 문제점을 지적하며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진행한 도정 질문에서 김태희 도의원은 “경기도 청년은 282만 명으로 전체 경기도민의 20%에 해당되지만 도내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4,400여 명 중 청년비율은 단 1%(50명)에 불과하다”라며, “도 정책에 더 많은 청년 의 참여와 전문성 갖춘 청년 인력풀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청년 활동 연계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발언했다.

 

김태희 도의원은 “경기청년지원사업단은 복지재단에 매년 단기 위탁 방식으 로 운영되어 청년사업을 추진할 여력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지원사업단이 청년 현장, 시군과 도, 중앙을 잇는 중간지원조직으로 역량을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경기청년센터’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우리가 사용하는 ‘갑 티슈’처럼 청년을 한 번 뽑고, 쓰고, 버리지 말 아야 한다”라며, “당장 눈앞의 ‘백화점식 청년정책’이 아닌 지속 가능한 청년정책을 위해 큰 주춧돌을 놔주길 바란다”라고 도지사에게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태희 도의원은 실질적인 경기도 청년정책을 위해 ▲청년 참 여 확대와 인력풀 구축 ▲청년정책 홍보와 소통 시스템 개선 ▲청년중간지 원조직 기능과 역량 강화 ▲시군 청년거점 소통공간 활성화 ▲청년활동가 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처우 개선 등도 함께 제안했다.

 

한편, 이날 도정 질문에서 김태희 도의원은 청년정책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다문화학생 실태와 지원방안, 학교 내 엘리베이터 미설치 학교와 장애학생 이동권 문제도 함께 지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