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정현경기도의원, “외국인 업무 컨트롤타워‘이민청’ 설치해야

경기도서남부권역, 이민청설치할최적의입지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6:39]

서정현경기도의원, “외국인 업무 컨트롤타워‘이민청’ 설치해야

경기도서남부권역, 이민청설치할최적의입지

이상석기자 | 입력 : 2023/11/07 [16:39]

  서정현 의원, 외국인 업무 컨트롤타워 ‘이민청’ 설치해야


경기도의회 서정현 의원(국민의힘, 안산8)은 지난 7일 열린 제37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나라의 외국인정책의 효율적 추진 을 위한 ‘이민청’ 설치를 촉구했다.

 

서정현 의원은 이미 2백여 만 명의 외국인이 산업현장과 농촌에서 노동력 부족 문제를 상당수 해결하고 있음에도, 외국인의 체류 허가는 법무부에서, 외국인의 국내 취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외국인의 사회보험은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담당하는 등 컨트롤타워의 부재로 인해 업무의 중복과 비효율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외국인 인력의 지속적인 유입, 그리고 이들과의 상호 존중을 통 한 평화로운 공존은 이제 우리사회가 함께 마주하고 고민해야 할 현실”이 라고 강조하면서, 이민청 설치를 통해 ▲ 외국인 업무의 통합적 수행을 통 한 행정 효율성 제고 ▲ 우수한 외국인 인재와 투자 유치를 통한 국가 경 쟁력 향상 ▲ 문화적 이해와 소통 부족으로 발생하는 외국인 혐오 문제의 해결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서 의원은 이민청이 설치된다면, 안산․수원․시흥․화성․부천 등 외 국인 주민 전국 1위 도시부터 5위 도시가 모두 위치해 있어, 행정․사회․문화 적으로 외국인 정책 구현에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경기도 서남부 권 역이야 말로 이민청을 설치할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